Core graphics이용해서 꽃 그리기 하다가 나온거 (do it 스위프트 책 p.612) : UIGraphicsGetCurrentContext()
왜 UIGraphicsBeginImageContext()를 쓰지 않고 UIGraphicsGetCurrentContext()를 쓰는가.. ?
UIGraphicsBeginImageContext() vs UIGraphicsGetCurrentContext() 차이점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uikit/1623918-uigraphicsgetcurrentcontext
Apple Developer Documentation
developer.apple.com
UIGraphicsGetCurrentContext()
vs.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cumentation/uikit/1623922-uigraphicsbeginimagecontext
Apple Developer Documentation
developer.apple.com
UIGraphicsBeginImageContext(_:)
[Swift][iOS] 그림판 앱 간단하게 만들어보기
문득 iOS 개발을 하고싶어져서 오랜만에 XCode를 켰다. 뭐를 만들까? 하다가 이전에 사이드 플젝으로 해야지 했던 서비스의 기능 중 기본적인 기능인 그림판을 만들어보기로 했다! 이 기능을 만들
dev-dorydory.tistory.com
UIGraphicsGetCurrentContext()
현재 그래픽 컨텍스트에 대한 참조를 반환합니다. 생성하지 않습니다.
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현재 컨텍스트가 그래픽 컨텍스트가 생성된 크기이기 때문에 크기 매개변수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이 경우 그래픽 컨텍스트를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.
자동으로 생성되었으며 drawRect: 메소드에서 사용자 정의 그리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vs
이제 다른 상황에서 drawRect: 메서드 외부에서 사용자 지정 그리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여기서 UIGraphicsBeginImageContext(aSize)를 사용합니다.
UIGraphicsBeginImageContext(aSize) - 먼저 사이즈를 정의하고 시작.
는 UIView의 drawRect: 메소드 외부의 UIKit 레벨에서 그래픽 컨텍스트를 생성하기 위한 것입니다.
UIView의 하위 클래스가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drawRect: 메서드를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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